출처: 팍스넷이었나 아이투자였나







1) 미수로 투자하지 않는다- 미수로 투자하는건 주가관리세력에게 쌩돈 다 갖다바치는 짓이다. 주가관리세력은 일거수 일투족을 모두 보고 있지만 특히 미수는 놓치는 법이 없다.


 


2) 다수의 투자자들이 투자할때는- 그때는 틀림없이 미수도 들어오는 시점이다. 님이 미수를 쓰지 않고 님만 정직하다고 끝나는 문제가 아니다. 님이 수많은 시점에 미수를 써서 다른 분들에게 민폐를 끼쳤듯이 민폐를 끼치는 사람은 어디에도 존재한다. 님이 정말 좋다고 사야겠다고 생각하는 시점은- 다른 이들도 좋다고 생각하는 시점이므로 결코 사서는 안된다. 다른 사람이 무서워서 던지고 단타 물량이 해결되었으며 주가관리세력은 이러한 견제책으로 주가가 조정받아서 주가관리 욕구를 느낄만한 시점에 전혀 미수를 쓰지 않고 일정시점까지 기다리는 투자가 기본적으로 적절한 투자법입니다.


 


3) 단타를 할시에는- 1) 아침 거래시작 9시에서 9시 50분까지..... 프로그램 매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2) 외인매수규모가 지속 증가할시  매수를 한다...... 그렇더라도 단숨에 상승하지 않는다. 기다려야한다..... 만약 위 두조건이 유지될시에는 후장에 가까울수록 상승폭이 증가한다.... 따라서 이 두 조건이 지속되는한 매수가 대비 떨어지더라도 1%내외선에서 떨어질 것이다....... 단 프로그램 매매는 코스피200만 사므로 매수는 코스피200중에서도 프로그램 매매가 집중되는 지수관련대형주를 골라야한다..... 이 방식으로 8거래일을 투자하면 6거래일은 수익을 낼수 있을것이다.


 


4) 장기적으로- 아래 제가 어느분의 댓글에 올린글이 있읍니다. 아무리 기법이 좋아도 왜 단타가 안되고 기본적으로 장타만이 가장 확실하고 안정적인 수익의 원천이 되는 이유는 아래에 설명한 글을 읽으시면 이해하시리라 봅니다.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단타도 제가 지금 말한 기법을 다른 이들이 모를때는 효과가 있을지 모르지만 이 기법을 모든 투자자들이 일률적으로 쓸시에는 어떤 상황이 발생하겠읍니까? 프로그램 매수가 들어오고 외인매수가 들어와서 점점증가하고 있는 9시 50분에 미수매매가 집중되어서 미수가 들어온 걸 본 주가관리세력들이 가격 조정의 욕구를 느끼지 않겠읍니까? 그렇다면 그때 이러한 심리를 역이용하는 매매기법이 또 불어닥칠지 모르지만 그것은 또한 한순간의 조류일뿐입니다.


 


5) 따라서 장기투자만이 가장 완벽하고 안전한 투자의 방법이될수 있읍니다. 장기투자는 기본적으로 아래댓글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기업가치를 중심으로 주봉의 저점에서 사서 기업가치가 적절한 평가를 받는 시점에  매도를 하는 방식의 투자입니다. 장기투자는 그 기업의 가치가 확실한 경우 주가관리의 다수세력들도 우호적으로 응대합니다. 장기투자자를 주가를 이끌고 가는 또다른 제3세력으로 인정해준다는겁니다.


 


6) 기타 사항- 만약 단타를 결코 놓치 못하실 경우를 대비하여 말씀드립니다. 님은 정말 많은 돈을 가지고 계신겁니다..... 저는 계좌잔고의 저점이 460만원이었읍니다....... 이돈으로 빚다갚고 종자돈 500만원 마련하고 택시기사시작해서 단타 정리하고 장타로 돌아섰읍니다...... 님돈 800만원이면 정말 장타하기에 많은 돈입니다. 님이 그 돈으로 장타하시고 계좌에서 전혀 인출하지 않으신다면 10년안에 님 계좌잔고에는 1억이 들어있을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10년에 1억이면 12.5배인가요? 그럼 20년후에는? 20년 후에는 12억 5천만원.... 그정도면 님 노후자금으로 문제도 없고 지방에선 거부소리를 들으며 사실겁니다. 주식이 님 인생 실패가 아닙니다. 지금부터 마음을 다잡아서 잘하시면 님 인생은 오히려 실패의 계기로 인한 깨달음으로 성공할수 있는 인생이 될 수 있읍니다.


 


다만 장타는 기다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시장의 하락장은 보통 8개월 에서 14개월 정도 지속됩니다. 월봉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하락장인 8개월에서 14개월은 투자를 하지 않고 그저 참으셔야합니다. 단타를 하던분이 참지 못하는 것이 이런 것입니다. 이정도 인내도 없이 어떻게 인생에 성공을 할 수 있겠읍니까? 성공을 날로 먹을려는 파렴치한 사람이 아니면 이정도 인내를 못해서 어떻게 성공을 꿈꿀수 있겠읍니까? 상승 역시 월봉기준 9-12개월입니다. 저점기준 월봉으로 12개월 정도 상승하면 꼭지에 도달했읍니다. 님이 1992년부터 월봉으로 확인해보시면 알수 있을것입니다. 너무나도 단순한 오실레이터 그래프가 그려져 있읍니다.


 


그러나 막상 해보시면 단타하는 사람이 그 8개월에서 14개월의 하락장에서 참기가 얼마나 힘든지.... 깨달으실겁니다.... 그러나 그게 안되면 님은 성공할수 없다는 마음가짐으로 인내하셔야합니다. 단타는 다른사람과의 심리승부지만 장타는 자신과의 심리승부입니다.


 


향후 시간날때  장투자를 위한 가치투자부분과 향후 업황에 대비한 종목선정등의 글도 올릴까 하니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시가총액 50위권 내의 지수관련 대형주가 아니면 투자할 마음도 없고 업황분석도 하지 않읍니다.  제 HTS에는 지수관련 대형주 순으로 50종목만 있고 다른 종목은 한 종목도 없읍니다. 그 이유는 나중에 제 글을 보시면 아실겁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당부드릴점은 님은 잃은 것이 아닙니다. 잃었다는 마음에 마음의 형평을 잃으면 더욱 심한 투자의 실패로 이어질수 있읍니다. 돈보다 더 귀중한 투자경험과 처절한 실패의 교훈을 얻었으니 님이 잃은 돈 값은 다 지불된겁니다. 따라서 주식시장에 감사하십쇼. 님이 잃어준 돈보다 더 많은 교훈을 주었으니 당연히 감사해야하는것 아닙니까? 이렇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시작하십쇼. 억울하다는 마음으로 내돈 내놓으라는 마음으로 또 무리한 투자를 하다간 또다시 실패할 것입니다. 교훈을 준 주식시장에 인생을 가르쳐주었다는 마음에서 감사하십쇼. 님이 시장에 지불한 돈보다 훨씬 많은 것을 가르쳐준 주식시장에 감사하십쇼.


 


위의 단타방식의 투자는 웬만하면 자제하시라고 권고해드립니다. 이 방식은 제가 만든 방식입니다. 제가 만든 방식이니 단점이나 기타 미묘한 운용에 대한 점은 님이 모르고 계실것입니다. 수많은 시행착오를 해야할수도 있읍니다. 님이 만든 옷이 아니니 님에게 맞지 않을수도 있읍니다. 제가 권해드리는 것은 오직 장타 뿐입니다. 때와 종목의 가치를 동시에 사는 장타가 아니면 결코 완벽한 승리를 얻을수 없다는 것이 제 지론입니다.


 


이 실패게시판의 공통된 의견은 이미 하나로 모아졌읍니다. 장타만이 완벽하고 확실한 승리를 구가할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님이 이 게시판글을 쭉 읽어보시면 모두 이 결론에 귀결됨을 알수 잇을것입니다.

반응형

'Traid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 계량투자 후보군.TXT  (0) 2017.10.06
7월 옵션 만기 이후  (0) 2017.07.26
[펌] 10년간 시장이 가르쳐준 것.TXT  (0) 2017.03.17
ELS/DLS를 하면 안되는 이유  (0) 2017.03.10
워렌버핏은 월마트 주식을 팔다  (0) 2017.02.15


+ Recent posts